2009년 6월 17일 수요일

해산물 Home Party~

어느날 Junkey군에게 유혹스런 전화가 왔다. 킹크랩과 회를 사들고 놀러올 터이니, 집을 제공하라는 것. 당연히 그러마 했고, 하루하루 기다려 어제가 바로 그 날이었다.

쩡키군과 Drugfish군이 사온 것은 새우, 멍게, 소라, 그리고 그 때까지도 살아있는 킹크랩씨. -_-;
내가 준비한 것은 토마토-모짜렐라 샐러도, 삼겹살 간장 조림, 그리고 후식(?)을 위한 주먹밥구이용 밥과 시소잎.

다다다다~ 준비하여 킹크랩을 찌는 게 아니라 삶고, Drugfish군의 화려한 손놀림으로 먹을 준비는 완료되었다.

테이블이 좁아서 대충 올린 모습.

아! 정말 엄청난 킹크랩씨! 모두 처음 해보는 것이라, 찌는 것이 아니라, 삶아버렸다. -_-; 엄청나게 많은 물과 청주에 킹크랩과 소라를 넣고 부글부글 30분 정도 삶은 듯. 그래도 맛있었다.

요건 내가 준비한 것들. 방울토마토는 반 썰고, 모짜렐라 치즈는 깍뚝썰기 해서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으로만 버물여 샐러드 완성. 그리고 삼겹살 간장 조림은 요즘 홀릭해 있는건데, 통삼겹살을 적당히 썰어서 후라이팬에 앞 뒤 노릇노릇 구워 냄비에 넣고 물은 바득하게 넣고, 월계수 잎, 홀후추, 파, 생강, 그리고 청주 2~3 큰술 넣고 익혀 준 다음, 끓인 물은 모아두고, 고기에 묻어 있는 기름은 따땃한 물로 좀 없애 준 다음, 고기 끓인 물에 간장 1/4컵에, 설탕 2스푼, 그리고 청주 넣고 뚜껑 열고 조리면 끝. 청경채를 너무 빨리 넣어서 그를 모독했다. 흐음. -_-;

역시 Drugfish군의 화려한 손놀림이 만들어낸 멍게. 써는 방법을 새로 배웠지만, 언제 써먹을지는 모르겠다. 저 쪽의 소라는, 좀 썼다. 내장 좀 어떻게 해줘!!!

마지막은 새우 소금구이. 소금을 두껍게 깔고 신나게 구웠지만, 마지막에 나와선지, 인기는 생각보다 없었다. 내 평생에 새우를 거부하게 될 줄은 몰랐다.

이 뒤에는 골드키위와 커피를 마시면서 입가심을 했고, 오랫만에 달무티를 즐겼다. ㅋㅋ
요즘은 정말 밖에 나가는 것이 너무 귀찮고, 왜이리 집에서 노는 것이 좋은지 모르겠다. 지난 토요일에도, 그 전 토요일에도. 점점 움직이는 것은 귀찮고, 집에 최적화된 인간이 되어가는군.

밥솥에 밥이 한가득 남아서 대충 볶음밥을 해먹어야 할 듯. 미소를 바른 구운주먹밥!!! 크흑~
주말에는 소래포구 가서 조개구이 먹고 간장게장용 게를 사올 생각. 그 이후엔 또 간장게장 홈파티닷! 아자!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